볼트 바이 반스 x 사라 안델만 캡슐 컬렉션 출시

볼트 바이 반스 x 사라 안델만 캡슐 컬렉션 출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네 명의 글로벌 아티스트 - 줄리아 치앙, 신디소 쿠말로, 후미코 이마노, 소코와 함께한 풋웨어 & 어패럴 컬렉션 3월 4일 선보여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의 최상위 프리미엄 카테고리 ‘볼트 바이 반스(Vault by Vans)’가 파리의 유명 편집숍 콜레트(Colette)의 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라 안델만(Sarah Andelman)과 함께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선보이는 컬렉션을 3월 4일 출시한다.

사라 안델만은 출판 및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저스트 언 아이디어(Just An Idea)의 설립자이자 스타일, 음악, 예술, 디자인 간의 경계를 무너뜨린 전설적인 파리지앵 리테일 콘셉트 스토어 콜레트의 공동 설립자 겸 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다. 200건 이상의 갤러리 전시를 큐레이션하고 수백 건에 이르는 독특한 시각 몰입형 전시를 기획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독점 협업과 파트너십을 성사시킨 스트리트 패션 신(Scene)의 중요 인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사라 안델만은 이러한 큐레이션을 통해 자신의 완벽한 취향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열정을 강조하는 동시에 여성들에게 영감을 주는 다양한 네트워크를 선보이고 있다.

사라 안델만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전하기 위해 네 명의 글로벌 여성 아티스트를 한곳에 모았다. 사라가 직접 선정한 네 명의 아티스트는 각자만의 스타일로 성인, 아동 모두를 겨냥한 풋웨어 및 어패럴 컬렉션 디자인에 참여했다. 사라 안델만은 "예전부터 반스를 좋아했습니다. 이번 볼트 바이 반스 컬렉션 제안을 받자마자 떠오른 사람들은 다양한 도시, 다양한 시기, 다양한 상황에서 만났지만 모두 자신의 일에 열정을 품고 있으며 일과 삶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여준다는 공통점을 지닌 네 명의 창의적인 여성이었습니다. 저는 이들의 철학을 반영하는 이번 컬렉션이 모든 연령대의 여성들에게 인정받기를 바랍니다."라며 컬렉션 출시 소감을 밝혔다.


줄리아 치앙(Julia Chiang)

뉴욕 브루클린에서 활동 중인 줄리아 치앙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멀티 아티스트다. 사라는 줄리아가 2012년 콜레트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개최했을 때 처음 만났고 그녀의 작품을 높이 평가해왔다. 줄리아는 페인트와 도자기를 종종 재료로 사용하며, 반복적인 패턴과 형태를 그리면서 불완전함을 드러낸다. 줄리아는 이번 캡슐 컬렉션을 위해 불완전함을 실제 세계에서는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지 상상했다. 즉, 모래 속으로 가라앉거나, 물에 잠기거나, 착용하고 거리를 걸을 때 어떤 모습일지를 생각하며 성인용 및 아동용 어센틱 LX(OG Authentic LX)을 포함해 네 가지의 풋웨어와 어패럴을 선보인다. 어센틱 LX는 옐로우 컬러의 폭싱 스트라이프 및 슈 레이스, 블루 컬러의 아웃솔을 적용해 포인트를 더했으며 수채화에서 영감 받은 화려한 프린트로 장식된 버킷 햇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후미코 이마노(Fumiko Imano)

후미코 이마노는 직접 출판한 사진집을 판매할 때 콜레트에서 사라와 처음 만났다. 35mm 카메라로 촬영한 포토몽타주와 자화상의 쌍둥이 같은 모티브를 만들어 내며 콜라주 작업 방식을 사용한다. 스케이트-하이 LX(OG Sk8-Hi LX)와 아동용 스케이트-하이 리이슈(Sk8-Hi Reissue)와 티셔츠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2020년 코사쿠 카네치카 갤러리에서 개최된 단독 전시회, 에서 영감을 얻었다. 각 패널에는 전시회에서 선보인 프린팅을 새겨 놓았다. 선명한 옐로우 컬러의 캔버스 어퍼 및 아이코닉한 사이드 스트라이프와 리본 레이스와 후미코의 손글씨로 쓰인 전시 문구로 포인트를 주었다.


신디소 쿠말로(Sindiso Khumalo)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패션 및 텍스타일 디자이너, 신디소 쿠말로는 2020년 LVMH 상 최종 후보로 선정되었을 당시 사라와 처음 만났다. 신디소는 2015년 자신의 이름을 딴 레이블을 설립했으며, 그의 아트워크는 유색인종 여성에게 희망을 주고 아프리카인으로서의 헤리티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의류를 생산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성인용 스타일 24 NTC LX(OG Style 24 NTC LX)와 아동용 클래식 슬립온(Classic Slip-On)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쿼터 패널에 활동가였던 어머니에게 영감을 받아 창조적인 일러스트를 적용했다. 딸의 결혼식에 줄루족(Zulu) 전통 의상을 입고 참석한 어머니의 모습을 그려냈으며, 줄루족 전통 주택을 담아내어 전통적인 그들의 생활을 묘사했다.


소코(Soko)

프랑스의 뮤지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소코는 영화배우로서 세자르상 후보로 두 번, 뤼미에르상 후보로 두 번 선정된 이력을 자랑한다. 2012년 뮤지션으로 데뷔한 이래 세 장의 앨범을 통해 밝고 감성적인 노래를 만드는 아티스트로 인정받았다. 또한 수많은 잡지의 표지를 장식했으며, 빌보드 차트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성인용 올드스쿨 V 플랫폼(Old Skool V Platform)과 아동용 올드스쿨 V(Old Skool V)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을 통해 소코는 자신의 고양이 펠릭스를 익살스러운 일러스트로 어린 시절 추억의 회상을 담아냈다. 풋웨어와 조화를 이루는 탐험가 스타일의 올 오버 프린트 버킷 햇과 스포츠에서 영감받은 색다른 저지 그래픽이 특징인 롱 슬리브 티셔츠도 함께 선보인다.

네 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볼트 바이 반스 x 사라 안델만 캡슐 컬렉션은 3월 4일부터 반스 압구정 스토어 및 일부 리테일러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 59,000원 ~ 135,000원.

판매처 정보

반스 압구정 (02-512-1578)

반스 바이 웍스아웃 스토어 (02-337-8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