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징적인 캐릭터와 타이포그래피를 통해 진정성 있는 창작 세계 펼쳐
(VANS 제공)
서울, 대한민국. (2025년 10월 27일) –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가 25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아티스트 리루(Riroo)와 협업한 아티스트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일과 현실에 부딪히면서도 여전히 ‘좋아하는 것’을 향해 달려가는 이들을 위한 예술적 오마주이자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리루는 주변의 스케이터 친구들과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지인을 통해 이번 컬렉션의 영감을 얻었다. 그녀는 “시간이 지나며 생계를 위해 보드를 내려놓는
친구들을 보며, 그들에게 ‘계속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VANS 제공)
리루의 이번 캡슐은 독특한 캐릭터 디자인과 거침없는 타이포그래피, 자유로운 색감이 돋보인다. 특히 눈길을 끄는 건 고슴도치와 펭귄 캐릭터로, 고슴도치는 삶의 거친 면과 내면의
스트레스를 상징하는 ‘작은 악당’의 역할을, 펭귄은 일상 속에서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성실하게 살아가는 이들의 모습을 담아낸다.
그녀는 “캐릭터는 상상의 세계를 시각화하는 도구지만, 그 속엔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이 녹아 있다”라고 전했다.
(VANS 제공)
이번 컬렉션의 중심에 있는 어센틱(Authentic)에는 리루의 일러스트가 텅과 힐탭에 새겨졌으며, 아웃솔에는 "U R NOT .. QKQH"라는 문구가 각인되어 있다. 이 문구는 한국어 키보드 자판 그대로 ‘바보’를 입력한 형태로, “당신은 바보가 아닙니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래픽 자켓, 티셔츠, 후드티 등으로 구성된 어패럴 제품군 역시 DIY 적 감성과 리루 특유의 생생한 색감이 살아 있는 디자인으로, 반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브랜드 철학을 재해석했다.
(VANS 제공)
리루는 이번 협업을 통해 “좋아하는 것을 쫓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싶었다”라며, “우리 모두는 누군가의 펭귄이고, 때론 고슴도치일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건 계속해나가는 것”
이라는 메시지를 덧붙였다.
리루와 함께한 반스 아티스트 컬렉션 의류 및 악세서리 제품은 현재 반스 온 오프라인 스토어 및 ABC마트, 무신사 등 일부 판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어센틱 모델의 경우 추후
런칭 예정이다. 가격 한화 119,000~209,000원.
판매처 정보
반스 온 오프라인 스토어 (https://www.vans.co.kr)
ABC마트 온 오프라인 스토어 (https://grandstage.a-rt.com)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https://www.musinsa.com)
29CM 온라인 스토어 (
https://www.29cm.co.kr)(의류 판매X)
관련 상품
-
[반스 아티스트 컬렉션] VANS X RIROO 크롭 베이스볼자켓
209,000 원
-
[반스 아티스트 컬렉션] VANS X RIROO 크롭 베이스볼자켓
209,000 원
-
125,000 원
-
[반스 아티스트 컬렉션] VANS X RIROO GFX 크루
119,000 원
-
[반스 아티스트 컬렉션] VANS X RIROO GFX 크루
119,000 원
-
12,900 원
-
[반스 아티스트 컬렉션] VANS X RIROO 어센틱
115,0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