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Off The Wall
보한 피닉스
내가 가진 무기.
X

더 많은 음악 이야기

보한 피닉스(Bohan Phoenix)는 중국 후베이에서 태어나 미국 매사추세츠에서 자랐다. 처음 미국에 왔을 때 어머니는 보한이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만화와 영화를 보게 해주었는데, 그게 보한이 힙합을 접하게 된 계기였다. 에미넴의 '8마일'을 본 것도 이 시기였으며, 이때 시작된 음악과 문화에 대한 사랑은 이후 보한의 삶을 정의하게 된다.

"힙합에서 가장 중요한 건자기표현이라고 생각해요. 누구나 자신을 표현해야 하죠."

힙합을 접한 보한은 음악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지역 교회 성가대에서, 이후에는 간단한 녹음 장비를 가지고, 결국 자신만의 음악을 창조하는 길로 들어섰다. 작사와 작곡을 하면서, 중국인이자 미국인이라는 두 정체성을 가진 자신을 어떤 언어와 어떤 방식으로 표현해야 할지 고민하기 시작했다.

"중국어 가사와 중국전통 악기 사운드를 쓰기 시작하면서비로소 그 누구도 하지 않은 나만의음악을 할 수 있었어요."

보한은 두 문화를 섞어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찾고, 두 나라의 언어, 문화, 악기를 한 데 섞은 음악을 만들기 시작했다. 보한은 자기의 독특한 성장 배경을 포용하고 서로 다른 두 문화의 특징을 끌어내,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힙합의 방식에 새 길을 열었다.

"저는 음악이라는 언어로 중국과미국의 문화를 멋지게융합하고 싶어요."
ShareThis Copy and Pas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