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6

3월 16일, 폴 밴 도렌(Paul Van Doren)짐 반 도렌(Jim Van Doren) 그리고 파트너인 고든 리(Gordon Lee)와 서지 델리아(Serge Delia)는 캘리포니아 애너하임(Anaheim, California)의 704 E. Broadway에 첫 번째 가게를 오픈하다.

밴 도렌 러버 컴퍼니(Van Doren Rubber Company)는 신발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한다는 점이 특별하다. 첫날 아침, 12명의 고객이 그 날 만들어졌던 신발들을 구매했고, 오후에 픽업을 위한 준비를 한다.

지금은 어센틱(Authentic)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Vans #44 모델이 탄생하다.

하우스 오브 반스(House of Vans)라는 이름이 처음으로 만들어져 에너하임의 매장의 쇼윈도를 장식했다.

Early 1970s

반스의 찰진 밑창과 튼튼함을 좋아하던 스케이트보더들은 남부 캘리포니아 어딜가나 찾아볼 수 있었다.

1976

지금은 에라(Era)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Vans #95 모델은 토니 알바(Tony Alva)스테이시 페랄타(Stacy Peralta)에 의해 발목 부분을 덧대고, 다른 색상 조합들로 디자인되어 당시 스케이트보더들에게 최고의 신발이 되었다.

반스의 "Off the Wall" 로고가 첫선을 보이다.

1977

유명한 반스 사이드 스트라이프(Sidestripe)가 새겨진 Vans #36, 올드스쿨(Old Skool) 모델이 첫 선을 보이다. 올드스쿨은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가죽을 덧댄 반스의 첫번째 스케이트보드화다. 폴 반 도렌이 임의로 그린 낙서에서 시작된 사이드 스트라이프는 “재즈 스트라이프(Jazz Stripe)”라고 불리게 되었고 명실공히 반스 브랜드의 상징이 되었다.

Vans #98 모델이 발매되었고, 스케이트보더들과 BMX 라이더들의 도움으로 Vans Classic Slip-On은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큰 유행을 하게 되었다.

70년대 말까지 반스는 70여 개의 점포를 가지고, 딜러들을 통해 미국 전 지역과 세계에 판매되다.

1978

1978년, 반스의 사이드 스트라이프가 새겨진, 또 다른 획기적인 실루엣을 가진 Style #38, 스케이트-하이(Sk8-HI) 모델이 처음으로 소개되었다. 반스를 알아볼 수 있었던 표시인 “재즈 스트라이프”가 새겨진 두 번째 모델로서 스케이트보더들이 가장 많은 부상을 입는 발목 위를 보호함으로 스케이트보드화의 기능성을 한 단계 더 높이 올려놓았다. 이는 단순히 발목을 보호하는 데 그치지 않고 스케이트파크에서 스케이터들의 모습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1982

영화 '리치먼드 연애 소동 (Fast Times at Ridgemont High)'에서 숀 펜(Sean Penn)이 반스 클래식 슬립온(Vans Classic Slip-On)을 신고 출연하여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관심을 끌게 되다.

1984

반스는 파산보호를 위한 법정 관리를 신청한다. 반스의 신발들이 잘 팔리긴 했지만 반스는 너무나 다양한 범위의 제품들을 만들고 있었다. 이는 회사의 재원을 고갈시키고 있었고, 반스는 더 이상의 빚을 감당할 수 없었다.

법정은 폴 반 도렌을 다시 회장으로 복직시키는 정리계획을 승인한다. 폴은 모든 직원에게 향후 3년간 월급이 오르지 않을 것이고, 반스 신발의 품질을 제외한 모든 것을 축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1987

3년동안 반스는 모든 채권자에게 1달러당 100센트의 이자를 지불하였고, 12월에는 1,200만불의 빚과 법정 관리에서 완벽히 빠져 나온다.

1988

첫번째 시그네이처 스케잇슈인 반스 스티브 카바예로(Steve Caballero)가 소개되었다. 반스는 궂은 날씨에 영향받지 않는 소재로 만들어진 풋웨어 레이블인 마운틴 에디션(Mountain Edition)을 처음으로 소개한다.

1991

반스는 나스닥(NASDAQ) 증권 거래소를 통해 $14 지분의 신규 주식 공개를 실시한다.

1993

Vans는 Vans 스노우보드 부츠 라인의 첫 선을 보인다.

1995

반스가 와프드 투어(Warped Tour)를 처음으로 스폰서하다. / 2001년에 반스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오래 유지되고 있는 콘서트 시리즈인 반스 와프드 투어(Vans Warped Tour)의 지배지분을 구입하게 된다.

1996

ans가 처음으로 열리게 되는 트리플 크라운 오브 스케이트보딩(Triple Crown of Skateboarding)의 스폰서로 참여하다.

V

반스와 슈프림(Supreme)은 올드스쿨을 통한 브랜드 협업으로 장기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한다.

1997

반스는 트리플 크라운 오브 서핑(Triple Crown of Surfing)을 매입하며 세계적으로 가장 선구적인 액션 스포츠 시리즈를 구성하기 시작한다. / 2000년까지 반스 트리플 크라운 시리즈(Vans Triple Crown Series)는 스케이트보딩, BMX, 서핑, 웨이크보딩, 스노우보딩, 프리스타일 모터크로스, 슈퍼크로스 이벤트를 포함하게 된다. 이 시리즈는 ESPN2를 통해 방송되고 있다.

1998

Vans는 세계 최초로 오렌지 카운티에 있는 "Block at Orange" 몰에 46,000 제곱피트 크기의 인도어/아웃도어 파크 반스 스케이트파크(Vans Skatepark) 를 오픈한다. 이 파크는 이후 8년동안 캘리포니아에 세워진 1,000개가 넘는 파크들보다 큰 규모였다.

다니엘 프랑크(Daniel Franck)가 반스 스노보드 부츠를 신고 나가노 동계 올림픽에 출전하여 은메달을 수상하다.

2000

반스가 포브스(Forbes)지를 통해 "2000년 최고의 소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다.

2001

반스가 스테이시 페랄타의 관점에서 바라본 스케이트보딩의 시작과 이를 발전시킨 인물들에 대해 다룬 영화 "독타운과 Z 보이즈(Dogtown and Z-Boys)"의 제작을 돕다. 나레이션은 숀 펜이 맡았으며, 이 영화는 선댄스 영화제에서 관객상과 감독상을 수상한다.

반스가 NBC Sports, Fox Sports Net과 반스 트리플 크라운의 중계권 계약을 체결하다.

반스가 미국 최고의 액션 스포츠 / 뮤직 페스티벌인 반스 와프드 투어에 대한 지배지분을 매입하다.

2002

Danny KassDoriane Vidal이 Vans 스노우보드 부츠를 신고 솔트레이크 동계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하다.

2003

반스 스케이트 팀은 첫 번째 국제 투어로 7개의 유럽 국가들을 투어하는 "Pleased to Meet You Tour"에 착수했다. 이들은 미국으로 다시 돌아오기까지 총 30여 개 도시들을 투어한다.

반스 트리플 크라운 시리즈가 285,000명의 입장객과 NBC Sports와 Fox Sports Net을 통한 5,000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지켜보는 가운데 그 어느 때보다 성대하게 개최되다.

반스는 볼트 바이 반스(Vault by Vans) 컬렉션을 런칭한다. 이는 반스의 클래식 실루엣들을 통한 프리미엄 디자인과 하이 패션의 융합으로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을 풋웨어들을 제안한다.

2004

반스는 패션 디자이너 지망생들이 백여개의 다른 색상과 패턴 조합을 통해 자신만의 슬립온을 만들 수 있는 'Vans Custom'을 www.vans.com에 런칭한다. 10월에는 올드스쿨 모델도 커스텀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다.

6월, VF Corperation은 주식을 포함하여 396백만 딜러에 반스를 인수한다.

반스 와프드 투어가 처음으로 50명의 관객을 돌파하며 성공적인 10주년을 축하하게 되다.

2005

스케이트보드 산업에 종사하는 많은 이들이 최고의 보울 컨테스트로 꼽는 프로텍 풀 파티(Pro-tec Pool Party)의 첫 번째 이벤트가 열렸고, 룬 글리프버그(Rune Glifberg), 크리스 밀러(Chris Miller), 캐러베스 번사이드(Cara-Beth Burnside)가 대회에서 우승했다. 이는 많은 이들이 그리워하던 "Block at Orange" 반스 스케이트 파크에서 열렸던 전설적인 대회 "콤보 보울(Combi Bowl)"을 본떠서 만들어진 대회다. 과거의 마스터들과 탑 프로들이 대거 운집한 가운데 "May 14" 이벤트가 많은 입장객 앞에서 열렸다.

반스는 새로운 콘셉트의 스트리트 스케이트보딩 대회인 "반스 다운타운 쇼다운(Vans Downtown Showdown)"을 노동절,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옥외 촬영지에서 진행한다. 초청된 스케이트보드 회사들이 디자인한 기물들을 사용하여 브루클린의 한 구획을 본뜬 장소에서 대회가 진행되었다. 토이 머신(Toy Machine)은 팀 타이틀을 따냈고, 크리스 콜(Chris Cole)과 엔젤 라미레즈(Angel Ramirez)는 각각 프로와 아마추어 타이틀을 획득했다.

전 세계 프리스타일 BMX 팬들은 9월 말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반스/하드록 렛 잇 라이드 BMX 잼(Vans/Hard Rock Let it Ride BMX Jam)"을 위해 모여들었다. 라이언 궤틀러(Ryan Guettler)가 더트(Dirt) 부분에서 타이틀을 획득했고, 스카티 크랜머(Scotty Cranmer)는 스트리트(Street) 부분에서 우승했다.

반스는 계속해서 볼트 라인을 통한 노력을 지속한 끝에 대형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와 OC, 전도유망한 트로바타(Trovata)와의 획기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제품들은 날개 돋친 듯 팔리게 된다.

2006

반스는 유스 컬쳐(youth Culture)의 심장부에서 이들의 40주년을 기념한다.

액션 스포츠 신발 브랜드의 대명사로서 오랜 자리를 지켜온 반스는 대규모의 남녀 어패럴 컬렉션을 선보인다. 스케이터 앤서니 밴 엔젤렌(Anthony Van Engelen)은 반스 어패럴의 첫번째 팀 라이더가 되었다.

전설적인 스케이터 크리스천 호소이(Christian Hosoi)가 다시 팀에 합류하면서 반스는 옛 동지들을 불러모은다. 스케이터들은 한정판 "Hosoi Rising Sun Sk8-Hi"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이를 축하했다.

2007

반스 와프드 투어와 절대 연관 짓지 않을 수 없는 펑크락/스케이트 커뮤니티와의 연계성을 통해 클리블랜드(Cleveland)에 있는 로큰롤 명예의 전당 박물관(Rock and Roll Hall of Fame and Museum) 은 이 투어의 지난 12년을 기록한 전시회를 열었다.

커즈(Kaws), 스태쉬(Stash), 개리 팬터(Gary Panter), 죠프 맥페트리지(Geoff McFetridge), 데이브 플로레스(Dave Flores), 푸투라(Futura), 미스터 카툰(Mr. Cartoon), 샘 메스너(Sam Messner), 타카 하야시(Taka Hayashi), 토니 무뇨스(Tony Munoz), 토드 제임스(Todd James), 넥페이스(Neckface)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많은 이들이 몹시나 기대했던 반스 x 심프슨즈(The Simpsons) 협업 컬렉션이 공개되다.

2008

반스는 상하이에 첫 번째 직영 스토어를 열면서 브랜드 특유의 유스 컬쳐를 그대로 중국에 가져오다.

오랫동안 반스의 서프 팀으로 활동하던 조엘 튜더(Joel Tudor)가 반스 어페럴 프로그램의 첫번째 서 퍼로 계약서에 사인을 한다.

2009

해리 N 아브람(Harry N. Abrams)은 반스의 오리지널 신발, 캘리포니아의 문화적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던 많은 액션 스포츠의 전설들, 아티스트 그리고 뮤지션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 "Vans: Off the Wall"을 출간했다.

2010

반스는 뉴욕 브루클린에 이벤트 공간인 하우스 오브 반스(House of Vans)를 오픈한다. 이 날은 퍼블릭 에너미(Public Enemy)의 공연과 토니 알바, 스티브 카바예로(Steve Caballero), 오마 핫산(Omar Hassan)이 헤드라이너로 참여한 보울 세션이 이어진다.

미국 전역의 326개 학교가 반스 커스텀 컬쳐(Vans Custom Culture)에 참가했다. 이 이벤트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신발 커스텀 컨테스트로 4개의 학교를 반스 본사로 초대해 주말 동안 둘러보게 했으며, 오렌지 카운티 아트 뮤지엄(Orange County Museum of Art)에서 마지막 전시를 히는 것을 포함한다. 우승 학교인 뉴 멕시코(New Mexico)의 리오 란초(Rio Rancho) 고등학교는 학교의 미술 수업을 위해 $10,000을 지원받았다.

조엘 튜더와 반스는 점진적인 롱보드 서핑을 알리기 위해 “조엘 튜더 덕트 테이프 인비테이셔널(Joel Tudor Duct Tape Invitational)” 대회 시리즈를 시작한다. 처음 2년간 덕트 테이프 대회는 버지니아 비치, 몽톡, 산타크루즈, 말리부, 스페인의 살리너스 같이 서핑의 아이코닉한 장소에서 열렸다.

반스는 부티크 서프샵인 탈리아(Thalia)와 파트너가 되어 첫번째 파트너 리테일 샵인 “반스 바이 탈리아 서프샵(Vans by Thalia Surf Shop)”을 오픈했다. 스토어에서는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제품들 이외에도 반스의 서프 의류들과 신발들을 강조했다.

2011

반스는 구다스카스(Gusauskas) 형제, 조엘 튜더(Joel Tudor), 존 플로렌스(John Florence) 그리고 나머지 반스 서프 팀이 함께하는 최초의 서핑 필름 “겟 앤 클래식(Get-N Classic), Vol. 1”을 발표한다. 반스 서핑 프로그램은 팀의 첫 번째 호주인 웨이드 구달(Wade Goodall)과 전 세계를 가장 흥분시키는 서퍼인 데인 레이놀즈(Dane Reynolds)를 팀으로 맞이하여 팀의 전력을 더 하다.

V 반스는 인도에 배급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국제 파트너쉽을 통한 몬트리얼의 Off the Hook (OHT)상하이Vans by Fly Streetwear 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했으며, 회사 소유의 첫 번째 스토어를 멕시코에 오픈하는 등 계속해서 전 세계로 규모를 키워나가며 뻗어 나간다.

반스는 미국 동부의 첫번째 파트너 스토어이자 맨하탄 최초의 소매점인 반스 DQM 제네럴(Vans DQM General) 스토어를 소호(SoHo)에 오픈한다.

11월, 반스는 세계 최대의 단일 액션 스포츠 브랜드로서 회사 설립이래 최초로 1년간 전 세계 매출이 10억 달러를 돌파한다. 스케이트보딩에 뿌리를 둔 회사로서 이 수준의 성공은 이례적인 것이었다.

영화 트와일라잇(Twilight Saga)의 스타 크리스틴 스튜어트(Kristen Stewart)는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Walk of Fame)에 블랙 앤 화이트의 체커보드 슬립온을 신고 그녀의 이름과 함께 반스 와플솔 발도장을 찍어 그녀의 유명세를 공고히 했다.

2012

반스는 스티브 카바예로의 아이코닉한 스케이트보드화이자 스케이트보딩 역사와 컬쳐에서 가장 중요한 신발 중 하나로 평가받는 하프캡(Half Cab)의 20주년을 자축했다.

4월, 반스 와프드 투어를 주제로 한 장편 다큐멘터리 "록스타를 위한 무대는 없다 (No Room for Rockstars)"가 선보여지다. 이 작품을 위해 독타운과 Z 보이즈 팀이 다시 모여 제작에 참여한다. 슬램댄스 영화제의 상영작으로 선정되었고, 아이튠즈(iTunes) 다큐멘터리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다.

서핑 최고의 대회 시리즈인 반스 트리플 크라운 서핑의 30주년을 자축하다.

반스는 LXVI 풋웨어 라인을 통해 울트라쿠쉬 라이트(UltraCush Lite) 기술을 새롭게 선보였다. 울트라쿠쉬 라이트는 초경량의 쿠셔닝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된 소재이다.

반스는 최초로 벌커나이즈드 컵솔을 소개한다. 새로운 와플컵(WAFFLECUP™) 공법은 컵솔의 내구성과 반스 벌커나이즈드 신발만의 최적의 보드필, 고유한 그립감을 완벽하게 결합한 공법이다.

반스 겟 앤 클래식(Vans' Get-N Classic) Vol. 2가 10월에 발매되었다.

2013

반스는 볼트 바이 반스 컬렉션의 기념일을 맞아 프리미엄 스니커 디자인의 지난 10년을 자축했다.

반스는 20년 스노보딩 역사를 회고하는 필름 "Twenty Years: Off the Wall, On the Snow"를 공개하며 이를 축하한다. 이 작품은 스탠다드 필름(Standard Films)의 설립자이자 전설적인 영화 제작자인 마이크 하쳇(Mike Hatchett)과의 파트너쉽으로 제작되었다.

반스 스노우보딩의 20주년을 축하하며 반스는 스트릿 웨어의 범위 안에서 스노우보딩을 위해 처음으로 디자인된 어페럴 컬렉션인 마운틴 에디션 어페럴(Mountain Edition Apparel)을 공개한다.

반스는 록 밴드 메탈리카(Metallica)와 협업한다. 각각의 메탈리카 멤버들(James Hetfield, Lars Ullrich, Kirk Hammett, Robert Trujillo)은 반스의 프로 선수들인 팻 무어, 스티브 카바예로, 네이슨 플레쳐, 토니 트루히요와 함께 협업하여 각자의 신발을 디자인하였다. 이 과정은 OffTheWall.TV 시리즈를 통해 보여졌는데 이 것은 이들이 반스 패밀리의 일부가 되는 것을 의미하기도 했다.

7월, 반스는 캘리포니아의 헌팅턴 비치에서 열린 전미 오픈 서핑 대회(US Open of Surfing)의 타이틀 스폰서가 되었다.

반스는 디즈니(Disney) 와 팀을 이루어 가장 많이 사랑받고 있는 디즈니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Mickey Mouse), 곰돌이 푸우(Winnie the Pooh), 도날드 덕(Donald Duck)의 유실되었던 80년말을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들을 반스의 클래식 모델들에 되돌려와 2013년 가을 콜라보레이션을 장식했다.

미국 전역 50개주의 1,000개가 넘는 학교가 반스 커스텀 컬쳐 컨테스트(Vans' Custom Culture Contest)에 참여했다. 반스는 Americans for the Arts, Journeys와 파트너쉽을 맺어 고등학교들에 예술의 중요성과 인식을 높 고등학교들에 예술의 중요성과 인식을 높이는 것을 돕기 위해 아메리칸스 포 더 아츠(Americans for the Arts), 저니스(Journeys)와 파트너쉽을 맺었다. 반스는 현재 고등학교 미술 프로그램에 $300,000를 기부하고 있다.

반스 커스텀 컬쳐가 브라질로 진출했다. 첫 해동안 50여개 학교가 참여하게 된다.

하우스 오브 반스가 오스틴에서 열린 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South by Southwest) 뮤직 페스티벌에서 모호크 스테이지(Mohawk Stage)를 차지한다.

프로 스케이트보더 치마 퍼거슨(Chima Ferguson)과 반스는 치마 프로(Chima Pro) 슈 컬렉션을 제작한다. 이는 6년만에 처음으로 제작되는 시그니쳐 프로 모델이었다.

조엘 튜더(Joel Tudor)의 서핑에 대한 기여를 다룬 숏 필름 “더 덕튜멘터리(The Ductumentary)가 공개되었다. 그레이엄 내쉬(Graham Nash)와 리건 리치(Reagan Richie)가 제작을 맡았고, 조엘 튜더, 알렉스 노스트(Alex Knost), 타일러 워렌(Tyler Warren), 라이언 버치(Ryan Burch), 제레드 멜(Jared Mell) 등이 출연했다.

반스는 트리플 크라운 오브 서핑 이벤트의 인터넷 생중계를 진행했다. 인터넷 생중계는 역사상 가장 많은 70여개가 넘는 나라의 350만명의 인구가 대회를 시청했고, 대회 마지막 날에만 백만명이 넘는 사람이 대회를 시청했다.

2014

유리 'iPod' 포들라치코프(Iouri 'iPod' Podladtchikov)가 소치 동계 올림픽에서 반스 부츠를 신고 전 금메달리스트인 션 화이트(Shaun White)를 꺾고서 금메달을 차지한다.

반스는 브랜드 캠페인인 '리빙 오프 더 월(Living Off The Wall)'을 런칭한다. 이 캠페인을 통해 독창적인 반스의 '오프 더 월'의 뿌리를 구현하는 단어, 이미지, 영상들이 전 세계의 다큐멘터리 작가들을 통해 보여졌다.

3월, 반스는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에 42,000 평방 피트 규모의 스케이트 파크를 오픈한다. 오프닝에는 제프 라울리, 자니 레이튼, 카일 워커, 크리스찬 호소이 같은 스케이트보딩의 명사들과 함께 천 여명의 사람들이 운집한다.

반스는 비틀즈(Beatles)와 팀을 이루어 2014년 봄, '더 옐로 서브마린(The Yellow Submarine)' 앨범의 아트웍과 영상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들로 구성된 '더 비틀즈 옐로 서브마린 바이 반스(The Beatles Yellow Submarine by Vans)' 컬렉션을 공개한다.

3월, 반스는 5일 넘게 SXSW 뮤직 페스티벌의 하우스 오브 반스 모호크 스테이지(House of Vans at the Mohawk)를 통한 음악의 활성화와 떠오르는 지역 뮤지션들을 위해 매일 오픈 마이크 세션의 기회를 주는 반스 빌리지(Vans Village)를 진행했으며, BMX 램프 대회와 반스 팝업샵을 열기도 했다. 반스는 음악 페스티벌을 축하하기 위해 네 밴드의 신발을 재발매하기도 한다.

5월, 반스는 반스 풀 파티(Vans Pool Party)의 10주년을 축하하며 대회에 레전드 부분을 처음으로 소개한다. 첫 레전드 부분 우승자는 크리스 밀러(Chris Miller), 제프 그로소(Jeff Grosso), 크리스찬 호소이(Christian Hosoi)였고, 마스터 부분 우승자는 브루노 패소스(Bruno Passos), 브라이언 패치(Brian Patch), 그리고 대런 나바렛(Darren Navarette)이었다.

전설적인 스케이트보더 제프 라울리가 반스의 어페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렇게 100% 스케이트보더 제프 라울리는 100% 반스가 되었다.

반스 와프드 투어가 20주년을 자축하며 오프닝 데이를 인터넷 생중계와 함께 시작한다.

4년차를 맞은 반스 커스텀 컬쳐 공모전에는 2,000여개의 학교가 참여하게 된다. 반스는 전국적인 고등학교 미술 프로그램에 지금까지 $375,000 이상을 기부했다. 2년째를 맞은 브라질 반스 커스텀 컬쳐는 147개 학교가 공모전에 참여한다.

반스가 스타워즈(Star Wars) 컬렉션을 위해 은하계 저 멀리로 떠난다. 클래식과 볼트 바이 반스 신발 제품에서부터 남성 의류, 여성 악세서리까지 다양한 반스의 제품들과 함께 포스는 더욱 강력했다. 상징적인 스타워즈의 프린트들과 유서깊은 반스의 만남은 우주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독특함을 제시했다.

7월, 서핑의 전설 네이슨 플레쳐, 조엘 튜더, 데인 레이놀즈, 구다스카스 형제, 딜런 그레이브스, 이반 / 네이슨 플로렌스, 렐리아 허스트 등이 출연한 반스 서프팀 비디오 '겟 앤 클래식 Vol. 3(Get-N Classic Vol.3)'가 공개되었다.

반스는 전 세계 현대 음악 대학 중 가장 선두의 대학인 버클리 음대(Berklee College of Music)와의 파트너쉽으로 17세의 싱어송라이터 Miette Hope-Goldman을 반스 버클리 “Off The Wall” 장학금의 자랑스러운 첫 번째 수여자로 기록한다. 장학금은 4년간의 수업료와 숙식을 포함한다.

8월, 런던의 워털루(Waterloo)역 지하에는 예술, 음악 그리고 스케이트보딩을 위한 3,000 제곱마일의 창의적 공간, 하우스 오브 반스 런던(House of Vans London)이 오픈한다. 다방면에 걸친 런던의 문화와 보잘것없이 시작되어 50여 년을 지속해온 반스의 문화를 포용하는 장소로서 창조성을 보여주고 다음 세대가 더욱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하우스오브 반스는 그 문을 열었다.

S10월, 스티브 밴 도렌은 레전드인 토니 알바, 크리스찬 호소이와 함께 오랜 기다림 끝에 2015년 보스턴에 오픈하는 린치 패밀리 스케이트파크(Lynch Family Skatepark)를 착공하러 보스턴으로 떠난다. 찰스 강 관리단(Charles River Conservancy) 는 로컬 스케이트보더 / BMX 라이더들의 무료 파크와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투쟁해왔다.

반스는 대한민국 서울의 하이 패션 지역인 압구정에 새로운 스토어를 오픈했다. 압구정 로데오 거리의 심장부에 위치하여 2층, 330 평방 미터의 면적을 가진 압구정 스토어는 반스의 오랜 유산에 경의를 표하고 이를 직접 체험 해볼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12월 12일, 반스의 스케이트보딩 레전드 토니 알바의 공연과 함께 많은 이들이 스토어의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모였다.

반스는 2014년 12월, 연례 공로상 사이에 풋웨어 뉴스(Footwear News)의 “올해의 브랜드(Brand of the Year)”로 선정되었다. 오프닝 세레모니(Opening Ceremony)의 캐롤 림(Carol Lim)과 움베르토 레옹(Humberto Leon), 그리고 Kenzo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이 반스의 사장 케빈 베일리(Kevin Bailey)에게 상을 수여했다.

2015

2015년 5월, 반스는 고대하던 역사상 첫 번째 스케이트 비디오 "프로펠러(PROPELLER: A Vans Skateboarding Video)"의 공개와 함께 현대 스케이트보딩의 역사를 기록했다. 이 비디오는 반스 프로 스케이트 팀의 첫 전세계적 노출임과 동시에 스케이트보딩 역사 속 반스의 이야기와 이를 통한 유산을 알릴 중요한 기회였다. 프로펠러는 아이튠즈에서 가장 빠르게 팔려나간 스케이트 필름으로 기록되었다.

2015년 여름, 반스는 Disney and Vans 'Young at Heart'Vault by Vans x Takashi Murakami(타카시 무라카미) 컬렉션을 발표한다. 이 협업 제품들은 팬들의 즉각적인 반응을 얻으며 전 세계적으로 순식간에 팔려나갔다.

반스는 제프 라울리의 새로운 스케이트보드화 Rowley Solos와 함께 첫번째 시그니쳐 의류 컬렉션을 소개한다.

반스 온라인 통합 팀은 “2015 VF Pinnacle Award”를 수상한다. 이 최고의 영예는 협업을 통한 회사의 전략적인 책임을 진행하여, One VF 방식에서 전 세계의 VF 팀 중 가장 뛰어난 팀에게 매년 주어지는 상이다.

2015년은 스케이트보딩의 독특한 문화를 만드는 다양한 문화 유산과 아이디어, 태도와 영향력을 기념하는 반스 프로 스케이트 라인인 Vans Syndicate(반스 신디케이트) 컬렉션의 10주년이다. 반스는 지난 10년간 신디케이트 협력자들의 우상 파괴와 전통을 대변하는 이정표에 경의를 표한다.

2016

2016년 3월 16일, Vans 는 지난 50여 년간 선보인 “OFF THE WALL”의 헤리티지를 기념하며 더 스토리 오브 반스(The Story of Vans)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 역사적인 캠페인은 역대 캠페인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Vans 는 앞으로도 전 세계에 걸쳐 개최되는 House Of Vans 를 통해 지금까지 걸어온 과거의 의미를 되새기며 밴드 문화의 다채로운 역사를 존중하고, 새로운 Vans의 가족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Vans 는 지난 50여 년의 헤리티지와 혁신을 Pro Classic 기념 컬렉션에 집약시켰다. 현재까지 선보인 제품 중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풋웨어 실루엣들로 구성된 리-이슈 헤리티지 스케이트 모델에 스케이트보딩에 적합하게 현대적인 기술력과 디자인이 더해지면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 Vans Pro Skate 컬렉션은 Vans 가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이끌어 온 역사의 정점을 찍으면서 “The Best, Only Better” 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Vans 는 세계 최초의 스케이트보드 파크 터레인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인 <Vans Park Series>를 선보였다. <Vans Park Series>는 전 세계적으로 스케이트보드 문화의 성장과 함께 가치에 대해 고민하고 많은 이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었던 Vans 의 기념비적인 50주년 이벤트는 밴드 역사상 가장 큰 영향력을 지닌 록 밴드 메탈리카(Metallica)가 그들의 11번째 앨범 <Hardwired…to Self Destruct> 발매를 기념해 House Of Vans LONDON 무대에서 멋진 스페셜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