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This Is Off The Wall: 스케이트보드를 향한
인도 소녀들의 열정
ATITA VERGHESE 그리고
LIZZIE ARMANTO
영상 재생하기
이 이야기는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여성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세계 많은 나라들처럼 인도에서도 여성은 사회적 규범에 따를 것을 강요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케이트보딩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에 눈을 뜬 ATITA VERGHESE 는 직접 기획한 '걸스 스케이트 인디아(Girls Skate India) 캠페인을 이끌고 있습니다. ATITA 는 로컬 어린 친구들의 롤 모델이자 많은 영감을 주고 있는 여성 스케이터 LIZZIE ARMANTO 와 힘을 합쳐 인도 방갈로르에서 여성 스케이터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케이트보드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이들은 워크숍을 통해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방법뿐만 아니라 어떻게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지, 어떻게 도전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자신의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지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 “지난 2년 동안 Atita 랑 스케이트보드를 탔는데 Lizzie 와 함께 타는 것도 무척 재미있는 것 같아요.”
    - Avani
  • “Lizzie 가 워크숍을 위해 방갈로르에 온다는 사실을 알게 된 순간 너무 기뻤어요.”
    - Anam
  • “세 달 전부터 스케이트보드를 타기 시작했어요. 보통 길에서 탔었는데 램프에서 타본 건 이번이 처음이에요.”
    - Naphisa
  • “스케이트보드를 타면 대부분 사람들이 놀란 눈으로 쳐다봐요. 난 아무렇지도 않은데.”
    - Mini
소개
  • Atita Verghese
    대부분의 나라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탄다는 게 어느 정도 성별의 큰 격차가 있을 수 있지만, 인도에서는 이런 격차가 훨씬 더 두드러진다. 그러나 Atita 가 19살의 나이에 인도 고아 지역에서 처음 스케이팅을 접했을 때 이런 장애물들은 산산조각이 나기 시작했다. 이후 Atita 는 더 많은 여성에게 스케이트보드를 알리는 것을 자신의 목표로 삼고, 인도 여성 스케이트 씬의 성장을 위한 역할을 떠맡았다. Atita 와 잠시 지내보면 스케이트보드를 탄다는 게 어떻게 삶을 바꿔주고, 에너지의 원천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rattyatty
  • Lizzie Armanto
    놀라운 재능을 지닌 여성 스케이터는 늘 존재했지만, 그 중에서도 Vans 프로와 토니 호크(Tony Hawk)가 최고로 꼽는 Lizzie Armanto가 스케이트보드 역사상 가장 뛰어난 여성 스케이터 중 한 명이라는 점은 부인하기 어렵다. 2006년 여성 스케이터로는 최초로 스케이트보드 매거진 트랜스월드(Transworld) 의 커버를 장식했고, 2017년 공개된 트래셔&버드하우스(Thrasher&Birdhouse)파트 덕분에 트래셔 매거진의 커버를 장식한 세 번째 여성 스케이터라는 영광을 차지하기도 했다. (표지를 장식한 첫 번째 여성 스케이터는 1994년이다.)
    @lizziearmanto
This Is Off The Wall:
OLIVIA BEE 와 함께하는 비전워크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