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ult by Vans x WOOYOUNGMI 캡슐 컬렉션 출시

Vans의 프리미엄 카테고리와 최고의 디자인 하우스가 만나 선보이는 풋웨어 컬렉션

Vans의 최상위 프리미엄 카테고리, 볼트 바이 반스(Vault by Vans)에서 세계적인 남성복 디자이너 레이블 ‘우영미(WOOYOUNGMI)’와의 풋웨어 캡슐 컬렉션을 6월 2일 출시합니다.

2002년 디자이너 우영미에 의해 파리 컬렉션에 첫 데뷔한 WOOYOUNGMI는 2014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케이티 정(Katie Chung)을 새롭게 임명하며 오늘날 더욱 영해지고 우아한 세계적인 남성복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창의적인 컬렉션을 선보이며 전 세계 패션 언론과 리테일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WOOYOUNGMI와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캐서린 하드윅의 영화독타운의 제왕들(Lord of Dogtown)’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특히 스케이트보딩과 스트리트 아트가 긴밀하게 연결된 것에 흥미를 가졌고, WOOYOUNGMI의 세련되고 로맨틱한 세계와는 대조되는 스케이터들의 거칠고 자유분방한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에 반영했습니다.

WOOYOUNGMI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케이티정은 디자인 콘셉트를 더욱 확실히 전달하기 위해 서퍼와 스케이터들의 상징적인 실루엣인 ‘오리지널 클래식 슬립온 LX(OG Classic Slip-On LX)’을 택했습니다. 이번 컬렉션의 중심이 되는 패턴이라 할 수 있는 페이즐리는 영화 속 스케이터들의 반다나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페이즐리 패턴을 핸드-드로잉으로 방식으로 표현해 신발과 패키지에 전반적으로 녹여냈습니다.

사이드-월(Sidewall)에 프린트된“WOOYOUNGMI” 타이포그래피는 기존 브랜드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스트리트 아트적인 요소를 WOOYOUNGMI만의 예술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해 표현했습니다. 스케이터들의 느긋한 태도가 신발 곳곳에 표현됐다면 이와 상반되는 WOOYOUNGMI의 섬세하고 세련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프리미엄 가죽 소재를 채택한 것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볼트 바이 반스’ 카테고리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로컬 협업 프로젝트라 의미가 깊습니다.

Vans x WOOYOUNGMI 풋웨어 캡슐 컬렉션은 6월 2일 국내 발매되며, Vans 스토어 압구정, 신세계 본점 및 센텀시티점 그리고 우영미 국내 어카운트 및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격219,000원.

판매처 정보:
Vans 스토어 압구정: 02-512-1578
Vans 신세계 본점: 02-310-5198
Vans 신세계 센텀시티점: 051-745-2520
WOOYOUNGMI 맨메이드 청담: 02-515-8897
WOOYOUNGMI 갤러리아 압구정: 02-514-8612
WOOYOUNGMI 신세계 본점: 02-310-1429
WOOYOUNGMI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 +33-1-42-82-50-00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