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s, 두 번째 아시아 커스텀 컬처 콘테스트 개최

우승자에게 실제 제품 출시의 영광이 주어지는 창의적인 아트 플랫폼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던 작년에 이어 올해는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

콘테스트 참여하기

Vans 커스텀 컬처(Custom Culture)는 자신만의 디자인을 통한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독려하고 서로의 영감을 나누기 위해 기획된 아트 플랫폼입니다. Vans는 지난 2010년부터 예산 감소로 미술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학교와 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예술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의 <Vans 커스텀 컬처 콘테스트>를 운영해왔습니다. Vans는 매년 콘테스트 결선에 진출한 학생과 해당 학교에 차세대 예술 교육 프로그램 진흥을 위한 기부금을 지원해 오며 예술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해 왔습니다.

열띤 관심과 높은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두 번째 <Vans 커스텀 컬처 콘테스트>를 선보입니다. 올해 <Vans 커스텀 컬처 콘테스트>는 세계 곳곳의 재능 있는 아티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됩니다. Vans 아시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리지 야오(Lizzy Yao)는
예술은 서로를 연결해주고 영감을 공유하는 창조적인 자기표현의 한 형태다. Vans 아시아 커스텀 컬처 콘테스트를 통해 전 세계 재능 있는 아티스트가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플랫폼을 또 한 번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Vans 커스텀 컬처 콘테스트>는 4월부터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 호주,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그리고 타이완까지 지난해 보다 더 많은 아시아 국가들이 참여합니다. 우승을 차지한 아티스트에게는 상금과 우승 디자인이 2019년에 아시아 마켓을 통해 실제 제품으로 출시되는 영광이 주어집니다.

<Vans 커스텀 컬처 콘테스트>의 첫 번째 단계는 4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D.I.Y. 페이퍼 위에 자신의 창의적인 디자인을 담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자동으로 참가 접수가 완료됩니다. 심사위원들은 참가자들이 제출한 디자인을 진정성, 창의력, 지역별 특색 그리고 “Off-The-Wall” 정신이 담겨 있는지를 판단해 그 다음 단계로 진출할 아티스트들을 선정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110명의 아티스트에게는 실제 커스텀을 할 수 있는 슬립-온 슈즈를 증정합니다. 각 아티스트들은 실제 슬립-온 제품에 본인의 창의적인 디자인을 담아 커스텀 할 수 있으며, 이 작품들은 심사위원의 평가와 대중이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준결승에 진출하게 될 11명의 아티스트가 선정됩니다. 준결승에 진출한 11명의 아티스트들은 하우스 오브 반스(House of Vans) 이벤트에 참가해 친구 또는 가족을 위한 커스텀 컬렉션을 제작할 기회가 제공됩니다. <Vans 커스텀 컬처 콘테스트>의 최종 우승은 9월에 발표되며, 우승을 차지하는 아티스트에게는 자신의 아트워크가 담긴 클래식 슬립-온 제품을 2019년 아시아 지역에 출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Vans 커스텀 컬처 콘테스트>에 참여 방법과 더욱 자세한 내용은 Vans 오피셜 웹사이트(vans.com/customcultureasia) 에서 확인 가능하다.

콘테스트 참여하기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