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s 브랜드 쇼케이스 스토어 새롭게 오픈

새로운 포맷으로 전 세계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스토어 강남역에 문 열어

‘Vans 브랜드 쇼케이스 스토어(Vans Brand Showcase Store)’를 서울 강남역 인근에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Vans 브랜드 쇼케이스 스토어Vans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포맷의 스토어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와 다채로운 콘텐츠를 자랑합니다. 특히 이번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특별한 협업을 선보여 눈길을 끕니다. 1층 매장에 들어서면 수십 개의 빈티지 스피커로 제작된 스피커 월(Speaker Wall)이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베를린에서 활동하고 있는 설치 예술가 벤와 모브리(Benoit Maubrey)Vans 브랜드 쇼케이스 스토어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구조물로 단순히 스피커를 쌓아 올린 게 아니라 실제로 음악이 흘러나오게 제작되어 있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독특한 벽화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국계 미국인 아티스트 크립틱(CRYPTIK)의 작품으로 한국의 전통 격자 문양에서 영감을 받아 인내와 결의 그리고 승리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공자의 명언 진정 위대한 영광은 한 번도 실패하지 않음이 아니라, 실패할 때마다 다시 일어서는 데 있다라는 글귀를 고문자로 표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층 복도 한 쪽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김현주(KKKIM) 작가가 직접 Vans의 여러 아이덴티티를 재해석한 재치 넘치는 캐릭터와 아트워크가 자리해 눈길을 끕니다.

1층 한 쪽 공간에는 라디오 스테이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각종 음향 장비가 설치되어 있으며, 매장을 찾는 고객을 위해 매주 다양한 DJ와의 특별한 디제잉 퍼포먼스가 펼쳐집니다. 이 밖에도 토크 세션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 다른 한쪽에는 브랜드 Vans의 역사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타임라인 및 아카이브가 전시됩니다.

2층에는 워크숍을 위한 공간이 마련됩니다. 매주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직접 커스터마이징을 배워볼 수 있는 아트 워크숍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워크숍 외에도 누구나 무료로 직접 슈즈, 어패럴 등을 직접 커스텀 할 수 있는 각종 도구가 마련되어 있어 소비자에게 쇼핑 외에 창조적인 자기표현이 가능한 공간으로 다가갈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강남역 인근에 새롭게 문을 연 Vans 브랜드 쇼케이스 스토어는 앞으로도 브랜드의 창의적인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Vans 브랜드 쇼케이스 스토어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58 1, 2
02-6954-2299

관련 내용